빠르게 변화하는 각 소식들을 앤디프랩에서 확인하세요.

다양한 정보들이 때로는 대학진학의 열쇠가 되기도 합니다.


앤디프랩 블로그

lFebruary 05, 2020

컴퓨터 온라인 석사 UCLA ′1위′

온라인 수업을 듣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컴퓨터 관련 석사 학위 프로그램은 UCLA USC가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US뉴스앤월드리포트지가 16일 공개한 최우수 온라인 학사 및 석사과정 대학 순위에 따르면 컬럼비아대와 UCLA가 엔지니어링 석사 프로그램에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USC는 퍼듀대와 앤아버 미시간대에 이어 5위에 올랐다.

 

정보기술 프로그램(석사)의 경우 USC 1위로 조사됐으며, 그 뒤로 존스홉킨스대, 애리조나대, 버지니아공대, 뉴욕대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주립대 중 학사 학위 프로그램에서는 오하이오주립대가 1위를 차지했다

 

교육학 석사 과정에서는 지난해 1위였던 플로리다대학이 2위로 내려가고 사우스캐롤라이나에 있는 클렘슨대가 1위로 올라왔으며, 그 뒤에 버지니아대, 미시간주립대, 조지아대가 3~5위에 이름을 올렸다.

간호학 석사 과정의 경우 1위에 시카고에 있는 러시대가 꼽혔으며, 사우스캐롤라이나대, 존스홉킨스대, 오하이오주립대, 세인트하비에대학이 상위 5위를 차지했다.

 

US뉴스는 미국 내 1200개 온라인 학위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각 프로그램의 학업 수준과 학생들의 참여도, 교수진, 학생 서비스 및 기술 부문을 비교해 평점을 매겼다. 순위 부문은 컴퓨터정보기술 프로그램과 엔지니어링 석사 프로그램 외에교육학 석사경영학 석사(MBA) ▶범죄학(Criminal Justice) 석사 과정과 학사 프로그램이 있다.

 

자세한 순위는 US뉴스 웹사이트(www.usnews.com/education/online-education)에서 볼 수 있다.

 

출처 :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