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변화하는 각 소식들을 앤디프랩에서 확인하세요.

다양한 정보들이 때로는 대학진학의 열쇠가 되기도 합니다.


앤디프랩 블로그

lFebruary 05, 2020

칼리지 보드 주관, IDOC 서비스

일반적으로 학자금 재정보조를 받기 위해서는 학자금 재정보조 신청서 이외에도 신청서 내용의 사실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다양한 증빙 및 보충서류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사립대나 혹 몇몇 주립대에서 요구하는 CSS profile을 사용하는 학교에 한해서는 각 학교에서 요구하는 Financial Aid 관련 보충서류를 IDOC을 통해 제출해야 한다. 학교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꼭 학교별로 보충서류에 대한 요구사항을 정확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만 CSS Profile을 사용한다고 해서 무조건 보충서류를 IDOC를 통해 접수 받는 건 아니기 때문에 지원학교가 CSS profile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보충서류 제출방법은 따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 IDOC Institutional Documentation Service의 약자로 학자금 재정보조 지원에 필요한 각 가정의 세금보고서외 여러 다른 서류들을 일괄적으로 접수하는 서비스이다. IDOC 서비스는 College Board 주관하에, 장학금 신청시 요구되는 증빙 및 추가서류를 학교별로 여러 번 발송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스템이다.

 

그래서 학생은 여러 학교에 재정보조 장학금을 신청했더라도 각 학교에서 요구하는 보충서류들을 학교별로 발송할 필요 없이 IDOC를 통해 한번만 발송을 하면 된다. 하지만 일부 학교는 IDOC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이경우는 해당학교에서 지정 한 방식으로 추가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IDOC에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학생들은 College Board로 부터 IDOC사이트 링크가 포함된 이메일 알림을 받게 된다. 해당 이메일을 통해?학생의 IDOC계정정보가 안내가 되며, IDOC웹 사이트에 로그인 한 후, 요청된 서류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필요한 보충서류는 IDOC 에서 지정한 규격과 가이드라인에 맞는JPEG, TIFF 또는 PDF 형식의 file로 업로드 해야만 정상적으로 서류접수 처리가 되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또한 각 학교마다 마감일이 다르므로 마감일이 언제인지 꼼꼼히 따져 진행해야 낭패가 없다. 이 때 요구되는 서류는 학생 및 부모의 개인 세금 보고서, W-2, business tax 보고서가 있으며, 만일 이러한 Tax 보고서가 없으면 non-tax filer statement를 작성해서 보내고, 이외에 Dependent verification worksheet 및 사업체를 운영하는 가정에 한해서는 business/farm form 등 해당 자료를 포함해 보내야 한다.

 

서류 제출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IDOC 로 한번 발송된 서류는 발송취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꼼꼼하고 신중하게 IDOC 제출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학생이 원서를 낸 각 학교에서는 보통 학생에게 email로 아직 어떤 서류들이 도착을 하지 않았는지 알려 주기도 하지만, 학생들이 직접 신청한 학교에 본인의 account set-up하여 수시로 확인할 수 가 있다.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을 참조하고 싶다면 www.collegeboard.org 사이트에 들어가 search 란에 “IDOC overview”라고 타입후 클릭하면 IDOC의 모든것을 슬라이드로 잘 설명해 주고 있다. IDOC 서비스가 무엇인지, 어떻게 성공적으로 IDOC에 보충서류를 upload할수 있는지, IDOC login은 어떻게 하는지, 보낸 서류의 진행은 어떻게 되는지 등 궁금한 모든 사항을 잘 보여주고 가이드해주고 있다.

 

얼리로 지원한 학생일 경우라면, 벌써 필요한 여러 증빙서류 및 보충서류를 제출하라는 이멜을 받았을 시점이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서류들을 제때 제출하지 못하면 그만큼의 불이익이 따를 수 있음을 인지하고 미리미리 체크하고, 서둘러 진행하자.

 

출처 : 한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