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변화하는 각 소식들을 앤디프랩에서 확인하세요.

다양한 정보들이 때로는 대학진학의 열쇠가 되기도 합니다.


앤디프랩 블로그

lFebruary 05, 2020

"합격한 학교로부터 취소 통지를 받았어요"

마약 및 음주 규율문제 없어야...SNS 이용도 신중히

 

 

새해를 맞아 12학년들은 4년간의 고교생활에서 단 1학기만을 남겨놓게 되었다.

 

드림스쿨로부터 합격 통지서를 받은 12학년생들은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마음을 추스리면서 고교생활을 현명하게 마무리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 졸업증후군에 걸려 학업을 등한시 하는 바람에 공든탑이 하루아침에 무너지는 치명적인 결과를 낳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우선 합격 통지를 받고 난 다음에는 학교 성적에 소홀해지기 쉬운데 이는 대학 합격 취소의 적신호가 될 수 있다. 실제로 대학에서 입학허가를 취소하는 가장 주된 이유는 갑자기 떨어지는 성적으로 통계에 따르면 합격 취소의 6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들은 합격 통지서를 받은 학생들에게 12학년 마지막 날까지 최선을 다하라고 편지를 보낸다. 12학년 2학기 성적표도 대학에 보내지기 때문에 마지막 성적에 따라 합격이 취소될 수도 있음을 학생들은 명심해야 한다.

 

AP 및 아너스 과목을 계속 듣고 좋은 성적을 받도록 노력하는 것도 중요한데, 만약 5월에  AP시험을 치를 계획이라면 최선을 다해야 한다. AP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은 바로 대학 학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내기 때문이며 이로 인해 좋은 학점과 함께 대학에서 학점을 별도로 따지 않아도 되는 일석 이조 효과를 노릴 수 있다. 성적관리 이외에도 9학년부터 11학년까지 졸업 필수과목 이수여부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대학 합격 통지를 받고도 행동거지에 문제가 있다면 합격취소의 이유가 될 수 있다. 규율문제, 입학원서 내용 허위 기재, 마약 및 음주, 시험 부정행위 이외에도 폭력을 휘두른 학생들의 경우 51%가 합격 철회 통보를 받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대학 입학처 관계자들은 지원한 학생들의 SNS를 포함 온라인 프로필을 검색하기도 한다. 인상을 찡그리게 하는 음란한 콘텐츠나 욕설 등을 올린 것이 혹여라도 대학 관계자에게 발견된다면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 분명하다. 상기 이유들로 인해 대학입학 취소 결정이 내려질 경우 입학처에 연락해 다음해 트랜스퍼가 가능한지 문의해 볼 필요가 있다. 불가능하다면 아직 다른 대학들로부터 입학 허가를 받을 기회가 남아 있다는 점을 염두해 문을 두드려 볼 수 있을 것이다.

 

12학년 2학기가 되면 많은 시니어들이 그동안 참여했던 봉사활동 혹은 스포츠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지 못한다. 하지만 과외 활동들을 반드시 유지할 필요가 있는데 지원자가 불합격이 되었거나 대기자 보류에 올려졌을 때 합격자 선상으로 어필할 수 있는 히든 카드로 내밀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인턴십 혹은 직업 경력의 특수 경험은 미래 커리어를 결정하는데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원하는 대학으로부터 합격 통지를 받았을 시 자신을 도와주고 추천서를 작성해준 관계자들에게 일일이 감사의 뜻을 전할 필요도 있다. 이를 배경으로 인생 선배로부터 지혜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향후 대학생활을 비롯해 졸업후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할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출처 : 조선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