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변화하는 각 소식들을 앤디프랩에서 확인하세요.

다양한 정보들이 때로는 대학진학의 열쇠가 되기도 합니다.


앤디프랩 블로그

lFebruary 05, 2020

유학생들이 Job 구할 때 사용하는 웹사이트 Best 5

1. LinkedIn

LinkedIn은 유학생들이 직장을 구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사이트이며 온라인 이력서와 인맥 연결에 있어서 가장 최적화된 웹사이트라고 말할수 있다. 일반 제한된 종이 이력서와는 달리 다양한 정보부터 영상자료 및 프리젠테이션까지 링크로 연결하여 나를 더 보여 줄 수 있어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다. 또한 대학 동문 및 관심 회사 페이지를 팔로우하여 인맥 확장과 최신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어 취업을 할 때 가장 쉽고 유용한 웹사이트이다.

 

2. Glassdoor

Glassdoor 웹사이트는 다른 웹사이트들보다 회사에 대한 더 구체적인 평가와 현실적인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그 회사에 다니고 있거나 다녔던 사람들의 솔직하고 더 구체적인 리뷰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터뷰 준비 전 회사의 상황 및 내부사정까지 알 수 있어 인터뷰 준비를 더 확실하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웹사이트이다.

 

3. Indeed

Indeed 웹사이트는 자기가 원하는 취업 정보를 한 번에 쉽게 찾을 수 있는 웹사이트이다. 1,000여 개 이상의 사이트에 있는 취업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으며 자기가 원하는 직종과 회사의 위치 및 연봉까지 설정하여 다양하게 회사를 찾을 수 있다. 또한 그 회사에 다녔던 사람부터 다니고 있는 사람들의 리뷰와 회사 관련된 복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이다.

 

4. Jobkoreausa

Jobkoreausa 사이트는 한인들 및 유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취업 관련된 정보까지 알려주는 유용한 웹사이트이다. 특히 이 웹사이트에는 채용정보 및 기업정보를 쉽게 알 수 있으며 한인들의 취업 노하우부터 다양한 취업 스킬들을 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와 취업박람회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Jobchinausa, Kmoveusa, Hiringfair foundation등 직장을 구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는 사이트들과 연결되어 있어 많은 구직자와 유학생들이 찾는 사이트이다.

 

5. 학교 커리어 센터

학교 커리어 센터 웹사이트는 학생들이 취업을 할 때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이다. 이 웹사이트는 학생들이 직장을 위해 이력서나 커버레터를 쓰는 방법을 도와주기도 하며 각자의 전공에 맞게 직장을 쉽게 연결해준다. 그리고 학교에서 열리는 커리어 페어, 취업 관련된 이벤트 및 워크샵에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직장을 구할 때 궁금한 것들과 취업 정보 관련 및 상담까지 받을 수 있어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유용한 웹사이트이다.

 

출처 : 컬리지 인사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