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변호사라는 꿈을 이루기 위한 다섯 단계!

asdfgh.jpg

변호사, 검사, 판사 등 법률과 직업을 가지려면 많고 힘든 길을 걸어야 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자신의 노력과 눈물이 자신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전체에 큰 도움과 보상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기에 변호사가 된다. 법에 관련된 직업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해서 그 꿈을 어떻게 하면 이룰 수 있은 지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원하는 전공으로 대학교 졸업하기

많은 사람이 모르는 것은 법대학원을 가려면 대학교에서 법을 전공하지 않아도 된다. 비록 필자 자신은 “법률 사회 및 정의”와 “국제 연구”라는 과들을 워싱턴 대학교에서 전공하지만, 많은 법 대학원생들은 영어, 역사, 경제,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과를 전공한다. 로스쿨에 진학하기 위해 꼭 전공해야 하는 과는 없지만, 법학 교육자들에 따르면 자신이 즐기는 학업을 전공하는 예비 학생들은 GPA 점수가 더 높다고 보고한다. 그리고 로스쿨에서 학부 성적을 중요시하기에 좋아하는 과에 집중하여 우수한 성적을 받으면 경쟁력 있는 후보가 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2. LSAT (Law School Admission Test) 보기

LSAT은 로스쿨 입학 절차의 핵심 구성 요소이다. 입학 담당관은 지원자의 지식과 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서 LSAT 점수를 사용한다. 이 시험에는 다섯 개의 객관식 질문 섹션과 채점되지 않은 쓰기 동일 항목이 포함된다. LSAT은 읽고 이해력, 정보 관리, 분석 및 비판적 사고, 추론 및 논증을 포함하여 미래 법률 작업의 중요한 영역에서 후보자의 기술을 측정한다.

3. 대학원 원서 넣기

학사 학위를 마친 후 일부 학생들은 몇 년의 시간을 공부하거나 법에 관련된 일을 하며 지식을 쌓지만 다른 학생들은 바로 대학원에 원서를 넣고 입학한다. 시기와 관계없이 학생들은 미국 변호사 협회에서 인증한 로스쿨을 고려하는 게 좋다. LSAT 점수 및 GPA와는 별도로 교사, 졸업생 또는 법률 전문가의 추천서, 커뮤니티 서비스, 조직 소속 등이 필요하다. 로스쿨 입학위원회(The Law School Admission Council)는 로스쿨 지원 과정의 연구 단계에 있는 학생들에게 훌륭한 도움이 된다.

4. 대학원 졸업해서 법학 박사 학위 받기

법학 박사는 미국에서 법률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인정된 학위이며 현재 205개의 ABA 공인 로스쿨에서 제공하고 있다. 예비 학생들은 지원하기 전에 교수진, 연구 분야, 수업료 및 커리큘럼에 대한 지식이 가지고 지원하는 게 좋다. 법적인 관행에는 수많은 관련성이 있으며 학생들은 관심 분야에 중점을 둔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학생들은 부동산, 재산, 형사, 환경, 세금 또는 가정법 영역 등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삼 년의 풀 타임 학습을 통해 법학 박사 학위를 마칠 수 있다.

5. 변호사 (Bar Exam) 시험에 합격하기

ABA 승인 로스쿨을 졸업하고 해당 주에서 자격을 갖추기 전에 주의 변호사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주마다 자체 시험 지침이 설정되어 있지만 사법 시험은 일반적으로 이틀 과정이다. 첫째 날은 Multistate Bar Examination을 완료하는 데 소요되고 둘째 날은 다양한 법적 문제를 다루는 필기시험에 중점을 둔다. 완전한 법적 면허를 제공하기 위해 변호사 시험 외에도 주 변호사위원회는 후보자의 학력, 능력, 성격 및 법적 문제에서 타인을 대리할 수 있는 능력을 우선적으로 고려한다.

출처 : 중앙일보

Previous
Previous

美 대표 싱크탱크 “AI로 상상도 못할 몰입형 교육”

Next
Next

졸업생 취업 능력 세계 1위는 ‘MIT’, UCLA는 3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