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영어 공부법 5
미국 미국 대학교에서 공부하는 유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뭐니 뭐니 해도 영어 실력이다. 영어를 잘해야만 이 머나먼 타지에서 적응할 수 있고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 학생들은 글을 읽고 해석하는 능력이 뛰어나지만, 쓴 글을 말하는 분야에는 자신 없어 하는 경우가 많다.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미국으로 유학을 온 학생들을 보면 처음부터 회화를 잘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필자도 영어 회화를 잘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영어를 접하고 공부하고 있다. 영어를 잘하는 공부 방법은 엄청나게 방대하지만, 그 중에서도 Top 5라고 생각하는 방법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영화와 드라마를 볼 수 있는 가장 유명한 플랫폼 중 하나이다. 많은 사람이 영어 회화를 잘하기 위해서 미국 영화나 드라마를 보라고 조언해주는데, 넷플릭스를 통해 영어 공부를 하면 다음과 같은 이유 덕분에 도움이 된다. 첫 번째로 넷플릭스 자막 앱이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가 되면서 동시자막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영어 자막과 한글 자막을 동시에 틀어 놓고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반복 재생과 끊기가 가능하고 발음과 뜻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유튜브
유튜브에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들이 있다. 예를 들어, 만약 스포츠를 좋아한다면 스포츠 동영상을 통해 미국 중계진의 대화를 들으면서 영어 회화를 늘릴 수 있다. 또한, 유튜브 자막이 잘 되어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듣기와 회화 실력을 향상할 수 있다. 가장 좋은 점은 유튜브에 올려진 여러 가지 무료 영어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이다. 비싼 돈을 내지 않고도 무료로 영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팝송
팝송은 영어 듣기와 회화를 향상할 수 있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이다. 노래를 들으면서 영어 공부를 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실제 회화 표현을 배울 수 있다. 하지만 팝송 가사 특성상 문법이 틀린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하며 공부해야 한다.
친구(한국어교환)
미국에서 영어 공부를 하는 가장 좋은 점은 현지인과 대화를 하며 영어를 향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주변에 한 명쯤 한국이라는 나라에 관심이 있고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 하는 학생이 분명 있을 것이다. 그 친구와 친하게 지내면서 서로 언어교환을 하며 미국 생활에 적응할 수 있다면 가장 좋겠다. 영어 회화는 무조건 많이 말하고 영어를 많이 접해야 하므로, 미국인 친구를 사귀면 영어 회화에 무조건 도움이 된다.
외국인과 전화 통화
만약 언어의 장벽 때문에 외국인과 쉽게 친해지지 못하겠다면 외국인과 화상 전화로 영어 실력을 향상하는 방법이 있다. 전화 영어의 장점은 외국인 대상자들이 돈을 받고 통화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화할 때 친절하게 배려해주며 수준급 영어를 가르쳐준다는 점이다. 친구들한테 영어를 배우는 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돈을 들여서 영어 회화를 향상하려 한다면 영어 화상 전화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출처 : 칼리지인사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