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 어떤 SAT학원을 골라야 할까?
이번 여름 SAT 공부를 해야 하는데 어떤 SAT학원 으로 가야 좋을까? 그 기준을 정해놓고 비교해 볼 수 있도록 앤디프랩이 생각하는 여름특강 SAT학원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SAT는 혼자서 공부할 수 있을까요?
가능은 하나 시간이 2~3배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게 되면 먼저 자기 자신을 혹독하게 계획과 실행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좋은 선생님이 이끌어 주고 여러 학생들과 선의의 경쟁을 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면서 공부하게 되면 혼자 할 때보다 더욱 시너지 효과가 날 겁니다. 처음 SAT와 ACT같은 시험을 배울 때는 학원이나 오랜 경험이 있는 선생님들과 같이 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여러 자료들을 통해 문제 적응력을 키울 수 있기도 하며 잘하는 프로들이 공부하는 방식을 그대로 흡수 할 수 있기 때문에 내 것으로 만드는 속도가 훨씬 빠르며 동기부여도 확실 해 집니다.
2. 어떤 학원을 골라야 할까요?
기간 및 전체 스케줄
내가 다닐 수 있는 최대 기간과 학원의 프로그램을 비교 해 보면 좋습니다. 보편적으로 너무 과도하거나 너무 느슨하지 않고 어느 정도 타이트하게 공부 할 수 있는 스케줄을 잡으면 좋습니다. 공부는 내가 할 수 있는 시간과 양보다 20%정도 더 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20%손실을 보더라도 100%의 공부양을 채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공부의 리듬감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짧게는 4주 , 길게는 8주 이상까지 하는 sat수업이기 때문에 1주 구성이 너무 힘들게 짜여 있는 것보다 적당한 것이 좋습니다. 월화 수업, 수요일 테스트, 목금 수업처럼 적당한 긴장감과 재충전의 시간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공부하는 친구들의 수준
학원에 어떤 학생들이 오는지, 나와 비슷한 상황의 학생들이고 공부에 대한 욕심이 있는 학생들인지 들이 중요합니다. 이시기 학생들은 주위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같은 반 친구가 질문하는 내용이 질이 떨어 진다거나 영어를 잘 못한다면 나의 공부에도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와 목표가 비슷하고, 공부에 열정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나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겁니다.
가장 중요한 건 선생님
sat선생님들은 가르치는 실력도 중요하지만 아이들과 같은 입장을 지내본 선배로써의 올바른 길과 목표의식도 알려 주어야 하기 때문에 명문대 선생님일 필요가 있습니다. 무조건 명문대 선생님들이 다 가르침을 잘 하는건 아니지만, 충분한 지식은 기본이고 본인도 명문대를 위해 고등학교때 실패와 성공을 거듭하며 합격까지 간 근성과 습관의 긍정적 영향을 아이들에게도 전달 해 주는게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