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 전공] Computer Science / 컴퓨터공학과
미국대학 전문 컨설팅 기관이자 SAT 학원인 앤디프랩이 들려주는 미국대학교 전공 이야기
정말 많은 학생들이 목표하는 전공이면서 취업이나 미래 전망으로도 가치가 있어 대학 경쟁률도 쎈 바로 Computer Science입니다. 컴퓨터 공학은 정확하게 무엇을 공부하는 학문인가 보니 웹사이트. 프로그램 로봇 등 여러 데이터를 구축하기 위해 컴퓨터와 계산 프로세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고자 하는 분야입니다.
컴퓨터공학 전공은 도전적인 분야, 미래산업 분야에 관심있는 친구들이면 좋은데요 만약 여러분이 사이버 보안을 강화하고 가상현실을 창조하고 기계를 훈련시키는 혁신적인 연구에 기여하고 싶다면 Computer Science가 적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Computer Science를 전공하고 사회에 나오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요? Computer Science는 교통, 오락, 의학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산업에 응용될 수 있습니다. 틈새시장 또한 많은데요 예를들면 Computer Science전공자는 데이터분석, 웹개발 및 컨설팅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이 분야에서 대학원 공부를 고려할 수도 있는데요 컴퓨터 공학은 직업의 기회가 계속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유망있는 전공으로 계속 거론되고 있습니다.
Computer Science을 대학에서 공부하려고 할때 고등학교때 들으면 좋은 과목은 뭐가있을까요 ? 학교에 Computer Science 과목이 있다면 AP과정까지 공부하면 제일 좋습니다. 그 외에도 AP Calculus BC, AP Statistics, Discrete mathematics, Foreign language, AP Statistics, AP Physics B or Physics C 등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Computer Science전공으로 유명한 미국대학교는 어디인지 살펴볼까요? 아마도 많은 학생분들은 알고 있을텐데요 Carnegie Mellon University,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Stanford University, University of California--Berkeley, Cornell University,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등이 있습니다.
Computer Science전공자들은 사회에 나와서 얼마의 연봉을 받고 일을 할까요? 통계적인 수치이긴 하지만 2021년 scientists의 평균 임금은 $105,977 이라고 합니다.
Computer Science전공자 중에 정말 유명한 사람들도 많은데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구글 공동창업자 Larry Page, 페이팔 공동창업자 Carl Sassenrath, 페북창업자 Mark Zuckerburg, 마이크로소프트 공동창업자 Bill Gates 등이 있습니다.
미국대학의 컴퓨터공학을 목표하는 우리 많은 한국 학생들도 꼭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여 이렇게 유명한 사람들이 많아 지면 좋겠습니다.
이상 미국대학의 Computer Science 전공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