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대학교 추천서의 중요도와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모든 것
미국대학 원서에는 학교선생님의 추천서가 요구됩니다. 이 추천서는 단순한 글이 아닌 학교에서 선생님이 평가하는 나의 성격,인성,관심도 등이 있는데요 신뢰성이 있는 제3자가 나의 모습을 대학에 전달 해 준다고 생각하면 아마도 추천서가 얼마나 영향력이 있는지 느껴질 겁니다. 그렇다면 추천서는 어느정도 대학에서 영향력이 있으며 학생들이 추천서 관련해서 가장 궁금한것이 무엇인지 그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서는 얼마큼 중요한가요 ?
실제 미국대학교 입학사정관들에게 조사한 결과 15%의 담당자들은 ‘추천서는 상당히 중요하다’ 라고 답했으며 46%는 ‘어느정도 중요성을 갖고있다’ 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즉, 절반이 넘는 미국대학교 에서는 추천서의 중요도를 인정한다고 보는 만큼 학생들의 합격 여부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학교 선생님 외에도 추천서를 받아도 될까요?
결론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잘 대학교 별로 추천서를 허용하는 수가 다릅니다. 만약 어느 대학교에서 카운슬러 선생님과 학교 과목 선생님 정도만의 추천서를 받는다면 학교 외 추천서를 넣을 수는 없지만 허용하는 추천서의 수가 4~5개 정도로 많다면 기본적으로 받아야하는 카운슬러와 과목선생님 외에도 추가 추천서를 첨부 할 수 있습니다.
전학을 갔는데요 전학가기 전 학교선생님한테 받아도 될까요?
이부분도 결론만 보자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학을 9학년이나 10학년때 갔더라면 그전에 학교 선생님에게 받는 추천서는 학생의 너무 어린 시절이라 크게 영향을 끼치지 못할겁니다. 대학교는 후보자의 가장 최근 모습을 보고 싶어합니다. 만약 전학을 사정상 11학년 말이나 12학년때 갔다면 그전에 학교 추천서가 어느정도 영향력을 끼칠 수 있겠네요
지원하려는 전공과 관련이 없는 과목 선생님께 추천서를 받아도 될까요?
왠만하면 아니었음 좋겠습니다. 내가 공부하고 싶은 전공에 해당되는 과목 선생님의 추천서는 나를 더욱 더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요소중에 하나 입니다. 기본적으로 전공과 관련된 선생님의 추천서 하나는 받아놓고 그 의 선생님들께 추가로 받는 편이 나를 보여주는데 더 좋습니다.
미국대학 입학 사정관들은 추천서에서 후보자의 어떤 모습을 보려고 하나요?
① 학생의 학업 성적과 관심사
② 학생 개인의 자질과 장점, 인성, 성격적인 부분
③ 학교와 지역사회 커뮤니티에 대한 기여도
④ 학생만의 특별한 기술과 재능
추천서가 필요 없는 학교들은 어디인가요?
2020년 기준
Penn State University .(unless specified by a program)
University of California schools.
University of Minnesota.
University of Texas. 선택사항
University of Washington.
UIUC